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의 지원 프로그램으로 직원들 대상으로 예절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.
외부 강사분이 오셔서 고객중심 마인드로 어르신과 보호자를 응대하는 법에 대해 강의해 주셨는데요.
첫 인상은 3초안에 결정이 되고, 한번 이미지화된 첫 인상을 바꾸는 데는 40시간 이상의 재만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.
그만큼 첫 인상이 중요하며, 미소와 인사 그리고 단정한 옷차림에서 우리는 상대방의 첫 인상을 판단한다고 합니다.
특히, 어르신을 대할때는 밝고 크게 인사하기, 어르신이 말씀하시는 내용 다시 반복하기 등으로 어르신들이 존중과 배려를 느낄 수 있구요.
같이 일하는 직원들간에도 호칭 예절, 필요한 부분 도움주기, 서로 예의지키기 등으로 직장 내 예절이 필요하며,
상황에 따라 인사하는 방법, 명함 주고 받기 등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.